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넷플릭스 내 계정을 누가 사용하는거 같을때 조치방법

by Netplay 2022. 4. 26.
반응형

넷플릭스 내 계정을 누가 사용하는것 같을 때 조치방법

넷플릭스를 사용하다보면, 누군가가 동의 없이 내 계정을 사용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 때가 있습니다. 또는 실제로 해킹을 당하기도 하고, 로그인해둔 디바이스를 분실하기도 합니다. 이때 조치 방법입니다.

 

가장 간단하고 빠른 방법은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netflix.com/loginhelp 페이지로 가면, 아래처럼 이메일과 sms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을 선택하면 1~2분안에 이메일이 도착하고, 비밀번호 재설정하기를 통해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에 포함된 링크는 24시간 후에 만료됩니다. 만료후에는 다시 netflix.com/loginhelp 에서 이메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SMS를 선택하면 비밀번호를 재설정하기 위해 입력할 인증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메일이 오지 않는다면, 다른 폴더(스팸, 정크, 프로모션 등) 및 설정한 모든 이메일 필터를 확인해보고 모든 폴더에서 비밀번호 재설정 이메일을 찾을 수 없다면 주소록에 info@mailer.netflix.com 을 추가합니다. 추가한 이후 다시 비밀번호 재설정 이메일을 전송합니다.

 

이메일은 수신했는데 링크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선 넷플릭스에서 온 모든 비밀번호 재설정 이메일을 삭제합니다. 삭제 후 netflix.com/clearcookies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로그아웃되어 홈페이지로 돌아오게 됩니다. 다시 로그인을 하고 netflix.com/loginhelp 에서 이메일 전송을 하면 됩니다. 이런 단계를 거쳐서 진행을 했는데도 여전히 작동하지 않는다면 넷플릭스를 시청하던 다른 디바이스에서 같은 방법을 해보면 됩니다.

 

결제정보로 계정 정보를 복구하는 방법이 있는데, 한국의 경우는 현재 결제정보로 복구가 불가능한 지역입니다.

 

디바이스를 도난이나 분실당했을 때, 해당 디바이스를 통해 누군가가 내 넷플릭스 계정으로 콘텐츠를 시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프로필 잠금 - 계정 - 넷플릭스 (netflix.com) 으로 가면 어느 위치에서 어떤 기기로 넷플릭스를 시청했는지 IP주소를 기반으로 모두 나옵니다. 해당 자료를 수사기간에 직접 제공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